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2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 추천 목록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 추천 TOP 12

역사를 좋아하든 공상과학을 좋아하든 그 누구던지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실 겁니다. 이 장르에는 빅토리아 시대의 의상과 증기로 구동되는 기계가 판타지, 로봇, 마법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는 이 장르에 대한 선택지가 너무도 많아서 최고의 게임을 찾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글에서는 현재 플레이할 수 있는 스팀펑크 테마의 최고 평점 모바일 게임 목록을 제공합니다.

스팀펑크 세계관이 뭔가요?

스팀펑크 게임은 공상 과학 소설의 요소와 19세기의 증기 동력 기술을 혼합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는 비행선, 증기 기관차, 자동차와 같은 구식 기술이 포함되며, 종종 마법과 환상적인 요소가 가미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스팀펑크 세계관의 게임에서 타임머신, 광선총, 비행 기계, 그리고 스스로 작동하는 다양한 장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일반적으로 빅토리아 시대 영국이나 미국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하므로 캐릭터가 양복 조끼, 코르셋, 높은 가죽 부츠 및 이와 유사한 복장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스팀펑크 게임에는 롤플레잉과 모험 요소가 혼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 추천 목록 

1. 80 데이즈


80 데이즈는 필리어스 포그의 80일간의 세계 일주라는 잘 알려진 이야기를 스팀펑크적인 접근 방식으로 풀어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포그의 프랑스인 시종인 장 파스파르투의 역할을 맡아 포그의 건강, 재정, 시간을 관리하며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여 누가 가장 빨리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지 겨루게 됩니다.

다시 말해,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일어나는 모든 결정을 감독합니다. 따라서 뇌물 수수, 로맨스, 협정 또는 반란을 사용하여 이 게임에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훌륭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즐거운 모험입니다.

또한 아트 스타일은 스타일리시하고 그래픽 소설과 비슷합니다. 자신의 선택대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최고의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 중 하나입니다.

2. 앨런 포의 악몽

관련 글 :   역대 최고의 모바일 JRPG 게임 추천 31선

이 게임은 작가가 자신의 벽을 극복하기 위해 라우다넘을 사용하다가 약물로 인한 악몽에 빠진 에드거 앨런 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결국, 악몽 속에서 그의 문학 작품이 현실이 되어 그를 해치려고 합니다.

플레이어의 궁극적인 목표는 포가 자신의 작품을 다시 조립하고 적인 붉은 죽음이 설치한 함정과 장벽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 악몽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앨런 포의 악몽은 심플한 아트 스타일과 클래식한 사운드트랙이 게임에 잘 어울립니다. 게임 플레이는 Flappy Bird와 비슷하며, 앨런 포를 공중에 띄우기 위해 시간 제한을 두고 탭해야 합니다. 하지만 붉은 죽음이 쫓아오기 때문에 속도도 필요합니다. 이 게임은 확실히 도전적이지만 흥미를 유지하기에도 너무 어렵지 않습니다.

3. 머시나리움


스팀펑크 어드벤처 게임인 머시나리움은 로봇 조셉이 블랙 캡 브라더후드 갱단에 납치된 여자 친구 베르타를 구하기 위해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두 로봇을 재결합시키기 위해서는 머시나리움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수수께끼와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이 게임에는 대화나 스토리텔링이 없으며, 화면을 탭하고 퍼즐을 풀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욱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손으로 그린 스팀펑크 세계관의 아트 스타일이 정말 인상적이며 게임의 오싹한 분위기에 기여합니다.

4.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 여행


이 게임은 목록에서 가장 비싼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장합니다. 이 게임은 타임머신 시연이 잘못되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레이튼 교수의 제자인 루크는 미래의 자기 자신으로부터 10년 후의 만남을 요청하는 편지를 받습니다. 만나자마자 미래의 루크는 레이튼이 사악한 마피아를 이끌고 런던을 점령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여러분의 임무는 사악한 레이튼을 막고 하루를 구하기 위해 트리오를 돕는 것입니다.

이 게임에는 논리 및 기억력 문제를 포함하여 150개 이상의 퍼즐이 있습니다. 퍼즐을 하나씩 풀어나갈수록 레이튼의 마피아로부터 런던을 구하는 데 가까워집니다. 이 게임은 매력적인 스토리, 재미있으면서도 어려운 퍼즐,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하며, 이 모든 것이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5. 파이널 판타지 6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최고의 스팀펑크 시리즈 입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의 임무는 초능력자를 이용하고 마법의 힘을 가진 슈퍼솔저를 만들어 세계를 정복하려는 게슈탈리아 제국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슈퍼솔저를 물리치고, 마법 기술을 습득하고, 초능력자로부터 스탯 보너스를 얻고, 방패와 무기 같은 장비를 획득해야 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6는 강렬한 연기와 재난을 통해 게임에 복잡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오래된 보물 같은 게임입니다.

관련 글 :   턴제 모바일 RPG 게임 추천 10선

6. 스팀펑크 타워 2


스팀펑크 타워 2에서 여러분은 빙엄 경의 군대를 이끄는 리더가 됩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병사, 증기 동력 로봇, 탱크, 공중 유닛 등 다양한 적으로부터 타워를 지키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전략적으로 무기를 배치하고 독점 보너스를 활용하여 승리 확률을 높여야 합니다.

타워를 방어하는 것 외에도 특수 임무에 요원을 파견하여 추가 자원을 모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철도 시스템을 건설해야 합니다. 또한 연구 시설, 저장 장치, 제조 공장을 건설하여 타워를 강화하여 방어를 강화해야 합니다.

스팀펑크 타워 2는 플레이어가 전투 중에 이동하고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타워 디펜스 게임에 독특한 요소를 더했습니다. 이 미학적인 스팀펑크 세계관은 게임플레이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7. 선리스 씨


선리스 씨는 iOS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스팀펑크 세계관의 모바일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지하 세계가 점령한 폴른 런던(Fallen London)이라는 빅토리아 시대 런던을 배경으로 합니다.

폴른 런던은 이제 악마와 괴물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게임에서 증기선의 선장이 되어 도시의 광활한 지하 바다인 언터지를 항해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주로 전략과 생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해적과 바다 괴물을 만나고 싸우면서 해가 지지 않는 바다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이 전투에서 승리하면 식량과 귀중한 아이템을 받게됩니다.

그러나 전투가 잘 진행되지 않으면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적대적인 바다 생물을 방어하는 것 외에도 선원들의 정신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선원들끼리 싸우거나 식량이 부족하면 식인 풍습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게임은 환상적인 게임입니다. 스토리도 잘 쓰여졌고 스팀펑크 세계관에 녹아드는 아트 스타일과 악보가 인상적이며 때때로 유머러스 한 재미도 있습니다. 꼭 한번 플레이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8. 포켓 킹덤


스팀펑크 세계관의 게임이 사랑스럽지 않다고 누가 말했나요? 플러그인 디지털의 이 빈티지 픽셀 아트 게임에서 여러분은 비행선이 포켓 킹덤이라는 장소에 추락한 팀 톰이 됩니다.

이곳에 도착했을 때 만난 마법사에 따르면, 이곳은 독특하고 마법 같은 장소로 떠날 수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임무는 그의 말을 반박하고 탈출구를 찾아 왕국의 비밀을 밝혀내는 것입니다.

관련 글 :   게임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이 게임에서는 주로 다양한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출구에 도달하기 위해 블록을 이동하고, 길을 열고, 레이저를 막아야 합니다. 귀중한 물건을 얻고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이어지는 더 어려운 퍼즐에 직면하게됩니다. 포켓 킹덤은 매우 창의적이며 무한한 탐험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9. 어 스터디 인 스팀펑크


텍스트 기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어 스터디 인 스팀펑크는 최고의 스팀펑크 세계관 모바일 게임 중 하나입니다. 셜록 홈즈, 지킬 앤 하이드, 드라큘라, 잭 더 리퍼와 같은 고전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인터랙티브 미스터리 소설입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블라스키 제국과의 전쟁에서 막 부상을 당한 의무단 장교인 존 왓슨과 같은 캐릭터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집으로 돌아와 개럿 핀치라는 남자와 함께 정부 요원으로 일하게 됩니다.

스팀펑크의 게임 플레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스토리의 매 순간마다 어떤 행동을 취할지 선택해 게임 진행 방식을 제어하세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파이로부터 도시를 방어하거나 내부에서 정부를 전복시킬 수 있습니다.

10. 스팀월드 퀘스트 : 핸드 오브 길가메쉬


이 게임은 턴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여행과 전투에서 수집한 카드로만 움직일 수 있다는 반전이 있습니다. 스팀월드 퀘스트는 전통적인 판타지와 스팀펑크 요소를 결합한 게임으로, 용, 기사, 스팀펑크 로봇과 싸울 준비를 하세요.

가지고 있는 카드로만 선택이 제한되지만, 전투는 여전히 다양한 전투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게임에는 손으로 그린 아름다운 그래픽이 있어 어떤 게임에서든 항상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11. 테슬라그라드


2D 플랫포머/퍼즐 퀘스트인 테슬라그라드에서 물리학 지식을 시험할 준비를 하세요. 이 스팀펑크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일렉트로피아 왕의 군인들로부터 도망치는 어린 소년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여정에서 일련의 퍼즐을 풀고 보스와의 전투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두루마리와 트로피를 수집하고 버려진 테슬라 타워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원 히트 데스 시스템으로 실행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전투 부분이 많지 않아서 좋습니다. 퍼즐은 머리를 써야 하지만 재미있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과 손으로 그린 아트 스타일도 훌륭합니다.

12. 스카이랜드 : 하트 오브 더 마운틴


스카이랜드: 하트 오브 더 마운틴도 꼭 해봐야 할 스팀펑크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몇 년 전 알 수 없는 이유로 아버지가 비극적으로 사망한 캐릭터가 되어 플레이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마을인 스카이랜드의 시민 수십 명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있으며, 여러분은 이러한 실종이 아버지의 죽음과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의 목표는 이러한 비극의 진실을 찾아내고 스카이랜드의 비밀을 밝히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대부분 숨은 그림 찾기 어드벤처로, 여러 퍼즐과 미니 게임이 곳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그린 아름다운 그래픽과 퍼즐은 확실히 여러분의 두뇌를 자극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